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비꼬기

실수로 잘못 송금한 돈 받을 수 있을까요?

실수로 돈을 잘못 송금했다면...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송금을 했다면 과연 그 돈을 돌려 받을 수 있을까요? 정답은 "그럴 수 없다!!" 인것 같습니다. 아래 해당 기사를 링크해 놓겠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ㅠ.ㅠ

해당기사 바로가기!!

요즌 이렇습니다.

A기업이 B기업에게 송금을 해야 하는데, 직원의 실수로 C기업으로 3천만원을 입금합니다. 그런데 C기업은 부도상태로 채권자인 국민은행의 통장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에 A기업이 국민은행에게 실수로 입금한 돈이니 돌려달라고 하지만, 국민은행에서는 법대로 하자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잘못 송금한 돈은 당연이 돌려줘야 한다!!  

잘못 송금한 돈은 당연히 돌려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국민은행 측의 입장도 전혀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부도상태의 C기업에게 빌려준 돈은 받아야 하는데, 그 와중에 C기업 계좌로 돈이 들어왔으니, 당연히 압류하여 돈을 받아야 하겠지요. 그러나 A기업에서 잘못 송금한 돈이라고 분명히 밝히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돈을 줄수가 없다고 하니, 정말 어이 상실입니다.

이런 문제는 상식선에서 해결이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내가 남에게 돈을 잘 못 입금시켜 주었는데 은행에서는 이를 돌려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돈을 잘못 입금한 내가 져야 합니다. 잘못 입금시켜준 것을 알면서도, 순간의 실수로 인한 금전적인 피해를 100% 내가 감수해야 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은행 쪽의 입장만을 고려한 처사입니다.

이 사례에서 보듯이 실수로 잘못 입금한 A기업이 무슨 죄가 있습니까? 직원의 실수로 잘못 입금한 것이 증명이 되었는데, 돈을 못준다는 은행들!! 정말 사람피 쪽쪽 빼먹는 악덕 사채업자와 다를바 없다고 봅니다!! 앞으로는 다른 사람에게 송금할 때 몇번이고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 겠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