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이야기

이것이 세계 최초의 마우스랍니다.


   세계 최초의 마우스

위에 보시는 사진이 세계에서 최초로 개발되어 사용된 마우스입니다. 1964년 Douglas Engelbart 이 만들었다고 하네요. 아래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두개의 바퀴가 서로 직각으로 되어 있고,(예전 볼 마우스의 원조인 듯 합니다.), 재질이 나무로 되어 있습니다. 빨간 버튼이 클릭 버튼이네요.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작고, 예쁜 것 같네요. 저는 최초의 마우스라 크기도 크고, 투박할 줄 았았습니다. ㅋㅋㅋ

아무래도 두개의 바퀴가 직각으로 되어 있어서, 커서의 움직임이 거칠었을 것 같습니다. 대각선으로 움직이기는 것은 불가능했고, 좌우 상하정도로 움직일 수 있을거 같네요.

그래도 1964년도에 마우스가 있었다는 사실이 놀랍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