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이야기

블로거 뉴스 새로 태어나는가?


   다음 블로거 뉴스가 새옷을 입는다.

블로그의 미디어화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는 블로거 뉴스가 새로운 변신을 시도합니다. 블로거 뉴스 메인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면 블로거뉴스 네이밍 공모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 곳으로가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U프로젝트라고 되어 있습니다. 블로거 뉴스 3.0으로 표기를 했습니다. 이제는 2.0을 넘어 3.0으로 가나봅니다. ^_^

1월 말부터 개편 작업에 들어가 6월에 개봉을 한다고 하니, 긴 기간동안의 준비임을 알 수가 있네요. 하긴 네이버 오픈캐스트도 수개월 동안의 준비가 있었네요.ㅋㅋㅋ 블로거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한다고 하니, 어떻게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다음 VS 네이버 정면 대결인가?

뭐 언제 싸우기나 했나요? 그토록 장밋빛 전망 일색이었던 오픈 캐스트의 위력은 생각보다 대단하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뭐 아직 초기니까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이고요, 그래도 생각보다는 밑도는게 현실입니다. 저역시 굉장히 기대한 사람 중에 한명이었으나, 지금은 조용히 지켜만 보고 있습니다. 그래도 그 시도는 정말 높이 사 줄만하다고 봅니다.

다음도 이에 질세라 대대적인 개편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네요. 아주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봅니다. 독과점에 의한 안일함에서 탈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경쟁인데, 아주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누가 이기든 상관은 없습니다. 얼마나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느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겠지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다음이 조금 유리한 입장이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블로거 뉴스에 너무 익숙해져 있고, 네이버는 너무 유연성이 없는 것 같아서요! ㅋㅋㅋ

6월에 선을 보이게 될 새로운 모습의 블로거 뉴스!! 왠지 기대가 되네요.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인데...) zz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