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

재테크 추천 도서 - 당신이 속고 있는 28가지 재테크의 비밀!!



안녕하세요. 썬샤인맨입니다. 오랫만에 재테크 관련 서적을 봤습니다. 직장 생활 할 때 몇 권 본 기억이 있으니 최소 6년 만에 재테크 관련 책을 읽었네요. ^_^ㅋㅋ 일단 연말이고, 내년에는 지금보다 뭔가 더 체계적으로 자금 관리를 하고 싶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목부터 솔깃하지 않나요? ^_^ 우리가 재테크에 대해서 28가지나 속고 있었다니... ㅠ.ㅠ 이런 말도 안 되는 일이... ㅋㅋ 결론 부터 말씀을 드리면 우리는 정말 속고 있었네요. 사실 금융기관과 보험회사는 공적인 영역을 담당하고 있지만 이윤을 추구하는 하나의 회사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은행이나 보험회사는 고객을 위해 헌신하고, 좀 더 좋은 혜택을 줄 수 있는 금융상품과 보험상품을 만들어 주고 있다고 믿고 있죠. 하지만 다 뻥~~입니다. 금융기관 역시 철저하게 자신들에게 유리한 상품을 만들고 있으며, 갖가지 교언영색한 말로 우리를 속이고 있을 뿐입니다.



이 책에서는 그런 부분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특히 저축성 보험, 연금, 변액 유니버셜 보험과 같은 보험상품에 대한 불편한 진실을 아주 적나라하게 서술하고 있습니다. 



적금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돈을 모으지 못하는 이유는 금리가 낮아서가 아니죠. 중요한 것은 좋은 적금 상품을 찾아 내는 것이 아니라 적금을 만기까지 가지고 갈 수 있는 힘이 필요한 것입니다.


사실 어쩌면 금리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억을 모으는 그 자체가 중요한 것이지 금리 1% 높은 상품에 넣어서 백만원을 더 받는 것... 중요할 수도 있지만, 어쩌면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금리 1%에 현혹되고 더 높은 금리 찾아 다니는 사람보다 집근처 은행에다 우직하게 넣는 사람이 더 목돈 마련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저자는 얘기합니다.



이 책은 일반 재테크 서적과는 조금 다릅니다. 테크니컬한 투자 비법이나 노하우 보다는 마음가짐과 열정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합니다. 저도 100% 동감합니다.


- 30년 맛집의 소스 비법을 알아 내서 똑같은 가게를 차린다고 과연 대박이 날까요?

- 서점에 널려 있는 주식 대박 비법책 수십권 읽는다고 내가 주식의 신이 될까요?


아니죠. 중요한 것은 비법이 아니라 그 사람의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30년간 맛집을 운영한 사장의 마인드, 열정이 중요한 것이지 소스비법은 부가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 책에서도 역시 나무 보다는 숲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재테크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2011년에 초판이 나왔고, 2015년 6월에 27쇄가 되었으니 어느정도 검증이 된 재테크 서적이라고 봐도 되겠죠? 내용도 좋고, 바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항목들도 꽤 있습니다. ^_^


부족한 리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