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비꼬기

대흑천상?? 목걸이 하나로 운명이 바뀔까요?


운명이라는 것이 존재할까요? 우리는 지금 인식하지 못하지만 정해진 운명의 길을 가고 있는 것일까요? 그렇다면 내가 지금 힘든 것도, 아니면 행복한 것도 나의 의지가 아니라 하늘의 뜻이고, 바꿀 수 없다는 얘기인데... 한 번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보통 사주팔자나 점을 보면 운명 운운하면서 부적이나 굿으로 그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얘기합니다. 글쎄요... 우매한 사람이 아니라면 그게 얼마나 미련한 짓인지 알겠지만... 정작 힘든 상황, 내 운명을 바꿀 수 있는게 이것밖에 없다고 생각할 만큼 벼랑 끝에 있는 사람에게는 한줄기 희망이 될 수도 있다고 보긴 하는데... 하지만...


그 부적이나 굿으로 운명을 바꾼다기 보다는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그나마 찾을 수 있다는 것 그 이상의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아래 사진은 얼마전에 우연히 보게된 스포츠 신문에 나와있는 광고입니다.



신통한 저 목걸이만 차면 사업도 잘 되고, 돈도 잘 모리고, 자녀도 흥하고, 새로운 사업도 잘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 정도 능력이면 굳이 광고를 하지 않아도 매진에 절판이 되었어야 하고, 저 회사 앞에는 목걸이를 구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뤄야 맞습니다. 마치 아이폰에 열광한 사람들이 출시날 며칠 전부터 미리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요.




좀 씁쓸합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저런 광고 쳐다도 보지 않겠지만, 아까 말씀 드린 것처럼 힘든 상황, 벼랑 끝에 있어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순간 혹할수 있을 것 같아서요. 물론 저 목걸리를 해서 심리적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아서 일이 잘 풀린다면야 더할 나위 없지만, 저 목걸이 자체가 어떤 신비한 능력을 가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 물건의 효용가치는 없다고 봅니다.


이런 광고 안 나왔으면 좋겠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