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비꼬기

투표 안하면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어이상실 입법안 예고!!

   투표를 못하면 과태료를 내야 할지도 모른다!!

요즘들어 자꾸 정부와 국회에서 하는 모든 일에 대해 불만을 가지게 됩니다.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도 크다는 것을 요즘들어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 뉴스를 보니 투표를 하지 않으면 1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한다는 내용이 있네요.

기사 확인하기

발의 하는거야 자기들 맘이지만, 굳이 투표 자체를 의무화 하려는 행태 자체가 바람직 하지 않다고 봅니다. 맘에 드는 사람이 없는데도 굳이 해야하는 것 자체가 여론을 무시하는 것이죠. ㅠ.ㅠ 그리고 국민적 요구나 여론을 지금까지 제대로 수용도 못했으면서, 그런 사람들 뽑는 투표를 의무화 하겠다는 발상 자체가 괘씸합니다.


   과태료 보다는 혜택을 주어라!!

 
위의 사진이 무엇인지 아시겠습니까? 바로 작년 국회의원 선거 때 받았던 투표 확인증입니다. 이 확인증이 있으면 국가가 지정한 문화 시설등을 저렴하게 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사용을 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가뜩이나 힘든데 투표를 안 한 국민에게 과태료를 부과하기 보다는 이렇게 투료를 한 국민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한 것 아닌가요? 어찌 투표율 100%를 기대하신답니까? 그리고 사정이 있어서 투표를하고 싶어도 하지 못한 사람에게 과태료까지 부담한다는 것은 국민을 무시하는 처사로 밖에 생각이 되지 않습니다.

아직 발의 단계이기 때문에 많은 저항을 받을 것은 불보듯 뻔합니다. 국회나 정부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말고, 당신들이 말끝마다 섬긴다고 하는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