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비꼬기

장갑끼면 작동하지 않은 휴대폰이 있다!!


   터치폰 사용 너무 불편하다!!

작년 9월 쯤에 위에 보이는 일명 보아폰으로 전화기를 바꿨습니다. 밤새 술먹고 놀면서 전화기를 잃어버려서 어쩔수 없어 바꿨습니다. ㅠ.ㅠ (마눌님한테 엄청 혼났습니다.) 저 핸드폰은 터치폰입니다. 터치폰 아시죠? 버튼처럼 누르는 방식이 아니라 살짝 갖다만 대어도 반응을 보이는 방식의 요즘 유행하는 폰이지요.

요즘에는 액정 터치 방식이 새로 나왔더군요. 액정 터치방식은 제가 써본일이 없어서 제 폰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장갑을 끼면 전혀 작동을 하지 않는 터치폰!!

말 그대로 입니다. 장갑을 끼고 누르면 전혀 반응을 보이지 않습니다. 비단 제것만 그렇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요즘같이 추운날에도 맨손으로 전화를 걸고, 문자를 전송해야 합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터치폰 안 샀을 겁니다. 밖에서 전화 쓸때마다 짜증이 납니다.

이 밖에도 불편 한 점 많습니다. 터치 부분이 너무 민감해서 자칫 스치기만 해도 작동을 해서 여간 짜증나는게 아니더라구요. 이제는 제법 적응을 해서 별로 실수를 하지는 않지만, 적응하는데 참으로 오래 걸렸습니다. 터치시의 진동 때문에 밧데리도 빨리 소모되는 것 같구요. 아무튼 이래저래 맘에 안드는 터치폰입니다.

다음에 휴대폰 바꿀 때는 터치폰 살 것 같지 않습니다. 그나저나 올 겨울 장갑없이 휴대폰 쓸 것이 걱정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