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4가지.



안녕하세요. 썬샤인맨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정도만 잘 숙지하셔도 20~30% 정도 저렴하게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1. 블랙박스를 설치합니다. 보험사마다 다르겠지만 5%~ 10% 정도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 가입이 아니고, 중간에 블랙박스를 설치했더라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블랙박스 설치 사진을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보험사에서 정한 할인비율 만큼의 금액을 입금해 줍니다.




2. 일반 보험사보다는 다이렉트 보험이 조금더 저렴합니다. 다이렉트 보험은 알고 계시지요? 보험의 직구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접 발품을 팔아야 하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아래 표에서 보시다시피 다이렉트 보험 상품이 더 저렴합니다. 가격 뿐 아니라 보험 혜택, 서비스 등도 충분히 검토해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적으로는 다이렉트가 더 저렴합니다.



3. 주행거리 특약에 가입하세요. 주행거리가 많지 않은 분이시라면 주행거리 특약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연 5,000km 또는 연 7,000km 이렇게 정해진 구간 안에서 주행을 하면 보험료 할인해 줍니다. 그만큼 적게 운행하니 사고 위험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4. 위에 열거한 방법보다 더 중요한 것이 한가지 있는데 바로 무사고 안전 운전입니다. 매년 자동차 보험 갱신시 무사고 경력이 확인되면 5~10% 정도 할인이 되고, 초고 70%까지 적용이 됩니다. 사고가 났을 경우에는 3년 동안 보험료 할증이 되는 것 알고 계시지요? 교통 법규만 위반해도 보험료가 할증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첫째도 안전 운전, 둘째도 안전 운전을 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팁이 되겠네요.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