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저렴한 가레지 작기 구입 후기




얼마전에 구입한 가레지 작기입니다. 작기? 자키? 쟈키? 올바른 명칭이 뭔가요? 저는 잘 모르겠어요.


혹시 필요할 지 몰라서 예비로 구입했습니다. 가끔 타이어를 자가교체할 때가 있어서요. 인터넷 쇼핑몰에서 중국산 가장 저렴한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허용하중은 2톤입니다.


제 차가 베라크루즈인데 2톤이 조금 넘습니다. 그래서 쇼핑몰 게시판에 문의글을 올렸더니 한쪽 바퀴만 띄워서 작업하면 괜찮다고 합니다.



택배 상자에 예쁘게 포장이 되서 왔습니다.



아래 사진이 조립하여 완성한 사진입니다. 무게는 한 7kg정도입니다. 원거리가 아닌 근거리 이동시에 그렇게 부담이 되는 무게는 아닙니다. 여성분이 사용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겠죠? ㅎㅎㅎ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제 차 한쪽 뒷바퀴를 들어 올려 보았습니다. 펌프질이 조금 힘이 들었지만 그래도 잘 올라갔습니다. 제가 작기 자체를 처음 사용해 봐서 펌프질의 강도가 적당한 건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부드럽게 잘 올라가다가 바퀴를 띄울 때는 힘을 더 많이 줘서 펌프질을 해야 했어요. 그렇다고 어마어마한 힘을 준건 아니고, 적당히 하면 올라가겠지 보다 조금더 주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받침대와 함께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유압 작동이다 보니 압력이 빠지거나 혹시라도 고장이 나서 주저 앉기라도 하면 큰 일이기 때문에 받침대는 꼭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정말 저렴합니다. 물론 이 것보다 더 비싸고 좋은 상품도 많이 있지만 제가 가장 중시하는 가격대비 가성비 측면에서 본다면 괜찮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성능도 가격대비하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더 사용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라 자세한 언급은 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