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연료 첨가제 디젤 클린 사용 후기 - 효과는 있네요.



디젤클린 사용 후기  

 

디젤클린이라는 연료 첨가제입니다. 일명 디젤 마약이라고 불리는 놈이죠. 디젤 차량에만 사용이 가능하고, 넣자마자 바로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의 힘을 느끼게 해주는 놈입니다. 제 차는 2007년식 베라크루즈인데, 작년부터 이 디젤클린이라는 제품을 넣고 있습니다. 


베라크루즈 오너분들은 다 공감하실텐데요, 잘 만들어진 차이지만, 그 무게 때문에 초반 출발이나 가속이 아주 굼뜸니다. 옆에 스파크랑 함께 출발해도 스파크 똥꼬만 따라가게 되지요. ㅎㅎ 물론 중고속에서는 발군의 능력을 발휘하는 놈입니다. 


이 디젤클린을 먹여주었더니 힘이 조금더 좋아지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머리가 뒤로 젖혀질 만큼 튀어 나가는 정도는 아니고, 평상시 밟는 대로 밟았는데 치고 나가는 힘이 조금더 좋아짐을 체감 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생김새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우리나라 제품은 아닙니다.



효과는 매연 감소, 연비 상승, 소음감소, 파워향상 등이 있는데, 비전문가인 우리가 가장 체감하기 쉬운게 파워 아니겠습니까? 저 역시 이 놈 넣고 운전했을 때 가장 먼저 느껴지는게 파워였습니다. 연비도 조금 좋아지는 듯 한데 따로 데이터를 내거나 한 건 없습니다.



사용 방법은 연료 투입구에 이 놈을 넣으면 됩니다. 용량은 50리터 기준 1/4병을 넣으라는데 저는 그냥 만땅(60리터) 넣으면 종이컵으로 1컵 반 정도를 넣어줍니다. 대충 용량 계산하면 150~200ml를 넣어주는거 같네요. 권장 용량보다 좀 적게 넣어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효과는 있습니다.



사실 이 연료 첨가제의 효과에 대한 논란이 많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오래된 차량이나 관리가 부실한 차량에는 분명한 효과가 있습니다. 제 아무리 산삼을 먹여도 현재 100%의 성능을 내고 있는 차가 120%의 성능을 내는 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런 차에 디젤 클린 같은 첨가제는 사실 무의미 하다고 봅니다.



다만 오래 되거나, 관리가 부실한 차량은 연료 첨가제, 마이너스 접지 같은 관리로도 그 성능을 어느정도 끌어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새차 만큼의 성능은 아니지만 안 좋았을 때보다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얘기지요.


저는 자동차에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닙니다. 제 생각이 틀릴 수도 있지만 제 경험상 어느정도는 맞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ㅋㅋ


오래된 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디젤클린 한번 시험삼아 넣어 보세요. 그리고 사용 할지 말지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