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 이야기

이 어려운 시기에 사업 괜찮을까?

사업에 대한 욕망이 꿈틀거리다.  

요즘 고민거리가 있어서 블로그에 글이 뜸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지 않는 동안 직장 생활과 사업에 대해서 많은 고민과 갈등을 했었습니다. ^_^ 저는 이제 직장 생활 8년차에 30대 중반의 대한민국에서 중간 정도의 삶을 살고 있는 평범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운이 좋아 대학교 졸업하기 전에 취직이 되어서 1년정도 다니다가, 바로 다른 직장으로 옮기고 지금까지 다니고 있습니다. 그 때는 요즘처럼 취업대란은 없어서 졸업생의 대부분은 취직이 가능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요즘은 참 힘들지요.

실질 소득도 떨어지고, 취업난도 심각한 참으로 살기 힘든 세상인데, 저의 마음 속에서는 직장을 그만두고 사업을 하고 싶은 욕망이 샘솟고 있습니다. 직장생활이 힘들어서가 아니고, 좋은 기회가 왔다고 판단이 되었기 때문에 더욱더 마음이 갑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사업 괜찮을까?  

직장인들 중에 사업에 대한 욕심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막상 사업을 하라고 하면 많은 고민과 갈등을 합니다.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내 가족과 자식들을 위해 안정된 생활을 벗어나 홀로 세상에 적응한다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또 성공한 사람보다는 실패한 사람들이 더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ㅠ.ㅠ 지금도 고민에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주말 동안 곰곰히 생각해 보고 결정을 내려야 할 것 같습니다.

마음 속으로는 한번 뛰어들어 내 능력으 마음껏 펼쳐보자는 생각이 많지만, 작금의 어려운 현실이 결정을 주저하게 만듭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잘 못되면 더 큰 불행의 나락으로 떨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말입니다. ㅠ.ㅠ

기회라고 생각을 하니 잡고 싶은 마음은 굴뚝인데, 주변의 여러 상황들을 종합해 보면 지금은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참으로 어려운 현실입니다. 제가 어떤 결정을 내릴까요? ㅠ.ㅠ

주말 동안 곰곰히 생각해 보고, 결정을 내리겠습니다. 아~ 머리 아퍼!!